예전에 워크맨 하나 들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다. 건전지를 넣거나 재충전 되는 건전지 넣는 걸로. 삶은 간단했다. 그런데 날이 갈수록 디지털 기기가 하나 둘 더해지면서 이젠 가지고 다니는 것도 많아졌지만 사후 관리도 잘 해줘야 하는 시절이 됐다. 충전. 간단하면서도 귀찮다. 거기에 종류까지 많아지면서 콘센트를 자리 잡고 있는 충전기도 많아지고. 게다가 서로 덩치 자랑이라도 하는지 부피가 큰 녀석이 있으면 한 자리 정도는 쓰지도 못한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 주려고 그 동안 여러 멀티포트를 가진 충전기들이 나왔지만 다 이름값 못하고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져 갔다. 그리고 거기에 순응하면서 그냥 콘센트를 만땅으로 채우는 걸 미덕으로 여기고 살아왔다. 그렇더라도 이를 해결해 줄만한 뭔가 있을 텐데라는 아쉬움은 늘 있었다.



그러다가 최근에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 된 제품이 있다. Anker 40W 5-port usb charger.

여러 블로거들의 정보를 종합해보니, 다수의 아이패드를 충전할 정도로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할 정도의 성능을 가졌다고 한다. 물론 본인이 아이패드는 1대만 가지고 있으므로 직접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집에 이걸 가지고 가자마자 바로 아이폰, 아이패드, psp vita, seagate wireless HDD 모두 4대를 테스트 겸 한 번에 충전해 봤다. 결과는 매우 만족.


(아쉽게도 4대 모두 충전 중인 사진을 못 찍었다. ㅜㅜ)


현재 이 제품은 국내에선 공식 판매하지 않는다. 아마존 등을 통해 직구를 하거나 대행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5대까지 충전되므로 콘센트를 여유롭게 쓸 수 있고 제품 또한 안정적이라서 안심하고 충전해도 되겠다. 마데인촤이나가 이런 제품을 그냥 둘 리 없겠지만 분명 그 제품들은 하자 덩어리에 시한 폭탄 기능이 숨겨져 있을 것이므로 비록 비용은 더 들더라도 구매를 추천함.


제품 홈페이지 : http://www.ianker.com/product/71AN7105-W5A

itCle 제품 리뷰 : http://www.itcle.com/blog/2014/04/04/공돌이의-눈으로-바라본-anker-40w-5-port-충전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