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포스트에서 마우스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번에는 키보드!

3년 전부터 역시 로지텍의 키보드를 써왔습니다. 특이하게도 태양광을 소스로 하는 K760입니다. 단순히 태양광이라는 이슈만 가진 게 아니라 블루투스로 동시 3개의 기기를 지원하는 매우 유능한 키보드입니다. 그래서 매우 만족스럽게 써왔습니다만 몇 가지 흠이 있다면 블투이다보니 PC가 부팅될 때 직접 제어가 안 돼서 부득이 유선 키보드 하나를 연결해야 하는 것과 키패드의 부재로 별도로 무선 키패드를 써야만 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무선 키패드(N305)도 역시 로지텍이었는데 이게 패착이었던 것 같습니다. 믿고 쓰는 로지텍인데… 특히 배터리가 발군이었다고 믿고 있었는데 이건 전혀 아니더군요. 하여간 맡은 업무가 타이핑할 일이 특히 키패드 사용할 일이 많아져서 새로운 키보드에 눈을 돌리게 됐습니다.



역시 필요한 사양한 멀티디바이스 지원(블투 지원은 당연)과 키패드 포함한 기계식 타이핑 키보드를 찾던 중 예전에도 한 번 봤다가 가격에 놀라 지나쳤던 그 녀석을 다시 찾게 됐습니다. 어쩔 수 없더군요. 제대로 된 기기는 그것뿐이었기에.

타이핑하며 손가락과 귀에 전해지는 느낌은 참 청량하다고 할 수준이었습니다. 키보드를 치면 뭔가를 부드럽게 썰어내는 듯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그러면서 과하지 않은 사각거리는 타이핑 소리는 적절하게 울립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갈축입니다. 갈축, 청축, 흑축 여러 개가 있더군요. 기기의 메카닉은 거의 같지만 앞서 말한 촉각과 청각에 영향을 주는 부분을 달리하더군요. 다 직접 만져보고 싶지만 그러려면 용산까지 가야 하는 부담이 있어 여러 유저들의 평가만으로 가장 무난하다 싶은 갈축을 선택했습니다. 다만 눌리는 게 뜻밖에 가벼워서 처음에 약간 뭐가 잘못된 걸까 할 정도로 의아하긴 했습니다.




멀티디바이스 지원에서 무려 5개나 지원합니다. 이전에 쓰던 건 3개였지만 2개 더 추가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플스4, 맥북, 사무실 PC까지 완전히 커버합니다. 이 중 4개는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나머지는 유선으로 연결합니다. 당연히 업무용 PC를 유선으로 했습니다. 부팅 할 때 CMOS 진입도 가능하게 돼서 참 좋습니다. 거기다 간혹 리눅스로 부팅 시킬 때도 이전처럼 블투 찾느라고 시간 소비할 필요 없이 바로 인식하니 편리합니다.
(디바이스 간 전환은 ctrl + alt + FN에 숫자를 적용합니다. 1~4는 블투, 5번은 유선입니다. 이 부분은 불편하더군요. 로지텍이나 다른 유사한 제품들은 펑션키에 지정하고 키 하나만 누르면 바로 전환되니까요)

블루투스 지원이니 당연히 무선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그 경우 건전지를 넣어서 쓰면 되는데 이미 유선으로 쓰고 있는 터라 건전지 없이도 PC의 전원으로 블투 전원을 지원하니 역시 좋습니다. 굿!

그 외 이 키보드에 대한 소개는 많은 블로거들이 많이 올려놨기에 생략합니다만, 추천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이 되죠. 기계식 키보드만을 원한다면 마제스터치는 비쌉니다. 더 저렴하면서도 쓸만한 게 많으니까요. 저도 기계식은 90년대 이후로 처음이라 뭐가 더 좋다 나쁘다고 할만한 수준도 안 됩니다. 다만 멀티디바이스 지원과 기계식을 합친 경우라면 이거 외에는 답이 없는 듯하네요. 특히 키패드까지!라고 할 때는 더더욱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