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하반기부터 눈여겨뒀던 노트북 스탠드 겸 방열판인 Cradia사의 Flex ~ 입니다. 기존에 번들로 받아 쓰던 스탠드는 분명 USB에 전원을 연결해 줬음에도 불구하고, 더우기 팬이 3개나 돌고 있는데도 전혀 방열의 기능을 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싼 게 비지떡이다'라는 말을 다시 확인하였죠. '싼 게' 아니라 무료였으니 더욱 그렇더군요.

게다가 요즘 목도 아프길래 거북이목증후군이라는 신종질환에 대한 걱정 반 새로운 제품에 대한 갈망(^^) 반으로 구매했습니다. 물론 작년에 구실이 생겼을 때 샀어야 했는데 아무래도 원활한 자금사정을 고려해 신년 넘어오자마자 구입했죠. 기왕 구매하는거 좀 질렀습니다. 따로 포스팅 하겠지만 매직마우스에 스노우레오파드까지 제 품에 안겨드렸습니다. ㅋㅋ

아무튼 기대했던 것처럼, 또 각종 리류블 통해 들어왔던 것처럼 Flex 노트북 스탠드의 성능은 발군입니다. 가격이 일반적인 스탠드의 두배 정도 합니다만 전혀 아깝지가 않네요.

재질을 보면 알루미늄인데 마치 맥북프로를 위해 나온 것처럼 아주 잘 어울리네요. 정면에서 보면 큼지막한 싱글팬이 보입니다. 이게 성능이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방열판 성능이라는게 소음발생차단과 냉각효율일텐데요, 일단 팬이 커서 소음의 문제를 걱정했는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전혀 문제가 되질 않네요. 소리가 나는 것을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냉각성능 또한 나무랄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겨울에 샀기 때문에 아무래도 냉각성능을 제대로 판단하기엔 적절하지는 않지만 체감상 그렇습니다. 구입 전에 쓰던 무료스탠드에서는 늘 맥북이 뜨듯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 후로는 손이 춥습니다. 제가 수치분석, 그래프 작성하는거 귀찮아하는지라 객관적이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이 제품의 냉각성능은 이미 다른 블로그나 맥관련 카페에서 잘 다루었으므로 제 판단이 맞을 겁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는 팬의 회전속도를 제어하는 노브가 오른쪽 측면에 달려있어서 발열이나 소음발생 시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큼지막한 팬은 베어링에 신경썼는 지 소음발생이 매우 적습니다. 또한 발열흡수 면적이 넓기 때문에 웬만한 노트북은 밑바닥에서 발생하는 열을 거의 다 커버합니다. 마우스를 오른쪽에 두고 쓸 때 측면으로 나오는 바람때문에 춥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팬속도 조절 노브(사진 중앙)로 팬회전속도를 최저로 돌려놓기도 합니다. 그리고 양측면에는 일부러 빈공간을 두어서 USB나 필기류, 기타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도 두고 있습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나름 고민한 흔적들이 보이더군요.

제품의 하단에는 제품이름과 회사마크가 깔끔하게 오른쪽에 마킹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하단이 방연판과 닿는 부분은 방열판이 절삭된 제품이라 에지부분이 날카로워서 노트북에 흠집을 낼 수 있으므로 고무패드를 끼울 수 있게 했습니다. - 세심한 배려


후면에는 각도 조절을 가능토록 하는 받침대가 있어서 단계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목보호를 위해 눈높이까지 올려서 사용중입니다. 다만 이경우에는 받침대가 뒤쪽으로 길게 뻗기 때문에 공간활용에 약간 지장이 발생하네요. 그래도 뭐 좋습니다.

1주일 정도 사용 중인데 기대한 것 이상으로 만족합니다. 거의 발생하지 않는 소음과 발열, 여름이 기대되네요.^__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