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codec config.zip(이 파일은 네이버 윈도우7 카페에서 퍼온 파일입니다.)


지난번 윈도우 미디어센터의 mkv인식에 대한 솔루션으로 나름 뿌듯해하던 중 이상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탐색기 중지'로 인한 '탐새뀌' 재시작. 처음엔 그러려니 했는데 이게 자주 발생하니까 신경이 안쓰일 수가 없었죠.-,.- 일단 오류의 원인이 무엇인가하고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temp폴더에 있는 오류관련 파일을 열어본 후 mkv와 관련된 문제라고 추측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지난 번에 divxlabs의 그 코덱과의 충돌이 문제라고 여기고 그걸 지웠습니다만 여전히 이 '탐새뀌'는 지맘대로 중지하고 재시작하고 *랄발광을 떨더군요.^^;


그러던 중 원인이 특정폴더에 있는 영상파일들의 썸네일 추출 시에 발생하는 문제라는 것을 직감하게 됐습니다. 즉 그 폴더만 열고 있으면 시간차이는 있지만 어김없이 중지, 재시작을 반복합니다. 간단하게 그 파일만 찾아서 처리하면 되겠지만 그 많은 영화파일을 일일이 옮겨가며 확인한다는게 귀찮을 뿐더러 이건 정답이 아니다 싶었습니다. 이 때 당연히 등장하시는 구글링.


검색결과는?

http://shark007.net/forum/Thread-MKV-Thumbnail-in-Explorer-with-latest-release?page=2




<2014년 수정, 추가>

(윈도우7용 코덱팩과 config 파일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 있는 설정프로그램을 써도 무방합니다.)


물론 탐색기(Explorer, 인터넷 익스프롤러가 아닙니다)가 종료되는 경우가 이것 뿐만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mkv와 thumbnails간의 충돌시에만 적용해야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windows 7 codec config입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아무 폴더에나 저장하세요. 포함된 파일은 인스톨파일이 아니라 실행파일이므로 곧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이 때 가급적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아래와 같이 실행된 화면에서 h264항목을 선택하세요.



2.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이 뜬 화면에서 기존에 선택된 'MS DTV ~ 디코더' 대신에 'ffdshow 비디오 디코더'를 선택하세요. 이후 종료.



3. 다음은 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에 있는 디스크정리를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C드라이브 선택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미리보기 사진 항목이 선택되어 있는 지 체크하고 확인버튼 누르시면 기존의 Thumbnails는 지워집니다. 그리고 재부팅하세요.





잘 되셨나요? 저는 이렇게 하고 난 후 그 증상이 말끔이 사라졌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뜨던 탐색기 중지가 사라지니까 너무 좋군요.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ps : 아마 위 샤크 홈페이지의 정보가 사라져 고민이신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예전부터 관련파일을 이 포스트에 첨부했었는데 모르고 계셨나 보네요. 그 파일 이 글의 상단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거 받으시면 되요. ^^

ps2 : 저도 한동안 잊고 있다가 새로 찾아서 자료 올립니다. 샤크홈페이지에서 새롭게 추가된 파일을 아래 주소의 제 공유폴더에 올립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