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하고 있던 다음 맵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그래서 리뷰!

기왕지사 하는 거 네이버와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웹브라우저 기준은 사파리! 왜냐면 당연히 애플의 주력 웹브라우저인데다가 나는 비주류(非酒類)이므로 ^^

시인성, 해상도, 다양한 정보 제공여부, 웹브라우져 지원 여부 순으로 별도 비교합니다.

먼저 시인성.


1. 첫째 장소는 먼저 매주 가는 양재역 근처

- 네이버는 자사의 로고를 살리려는 의도인지 초록색이 부각되면서 뭔가 상큼한 느낌. 반면 다음은 약간 갈색끼가 돕니다.

그림 4.png


- 원하는 장소를 확인할 때에 네이버보다는 다음의 맵이 인식이 더 잘 되는 듯 합니다. 좀 더 또렷히 보입니다. 아마도 사진의 대비효과가 잘 주어진 것 같습니다. 반면 네이버는 대개가 녹색 느낌이여서 화사하긴 하지만 내가 찾는 장소와 주변이 잘 인식되지 않습니다.



2. 둘째 장소는 제 직장 부근


둘 다 엇비슷하긴 한데, 다음이 차분한 반면, 네이버는 약간 들 뜬 분위기. 아무래도 사진 촬영한 시기가 다른 탓과 네이버의 색감차이때문일 듯.


3. 세번째 장소

원래는 서울역으로 할 까 했지만 네이버의 베타딱지의 위력 덕에 일단 영등포역으로 ^^;



이 경우는 네이버가 약간 더 시인성이 높은 것 같기도 하고, 다만 다음은 다시 말하지만 차분합니다.


결론은 다음이 약간 더 시인성이 높다라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네이버도 나름대로 자사의 대표색깔을 부각시키면서 시인성 확보를 하려고 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건 뭐 어디까지나 주관적 견해입니다. 어디까지나

다음은 해상도, 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