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접속하니 반가운 소식.

사파리의 새로운 베타버전이 공식 등장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곧바로 다운로드. 몇가지 눈에 곧바로 띄는 점만 말해볼랍니다. 속내용은 잘 모르겠구요(애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용이라 PC판과는 약간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1. 탭의 변화

탭의 위치가 종전의 북마크 아래에서 페이지 최상단으로 옮겼습니다. 그래서 페이지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됐네요. 공간활용을 위한 꼼수를 부렸군요. ^^
capture 6.png


2. top sites 기능 신규추가
Opera에서 지원하던 기능과 유사합니다만 3D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좀 더 역동적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보는 방법도 small - medium - large 순으로 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의 수를 늘렸다 줄였다 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북마크에 fvs라는 폴더로 자주 가는 사이트를 지정했었는데 실제와는 많이 달랐었습니다. 이 기능 추가로 좀 편하게 자주 가는 사이트를 다닐 수 있게 됐습니다.


3. 방문기록 보기의 커버플로우 기능추가
ㅎㅎ 이제부턴 전에 봤던 사이트를 찾을 때면 슬~슬~ 넘기면서 보면 됩니다. 좀 더 직관적이네요. (히스토리 플로우는 stand의 기능이었군요.)

간단하게 살펴봤지만 사파리3보다는 빨라지면서 사용자를 위한 성능 개선을 한 것 같습니다. 자바스크립트의 사용이래나 뭐라나 아무튼 이게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베타버전이라서 그런지 버그 리포트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이런 거 못봤던것 같은데 아무튼 재밌습니다.


ps : plug-in인 safari stand 잘 작동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