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급했나 봅니다. 아무래도 다음도 이 서비스 지원한다고 했는데 아직 시작 못했군요. 이런 기회에 네이버에서 한걸음 빨리 시작했네요.

써보니까 '오~ 사진 퀄리티가 훌륭한데~~'라는 감탄사가 나오지만, 이내 해상도가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군요. 물론 이거라도 어딘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대부분 최신 항공사진으로 되어 있는데, 몇몇 장소는 그렇지 못하군요. 사진을 참조하시길.


절반은 최신사진이지만 나머진 아니네요. 좀 더 다듬어서 나올일이지 네이버 급했군.


확대해보면 이렇게 됩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입니다. 깔끔하게 나와주네요. 아무래도 푸른숲이 우거진 여름에 찍어서 색깔의 대비가 확실하네요. 구글어스는 2월에 찍어서 마치 황사가 휩쓴듯한 느낌인데 반해서 네이버의 대표색인 녹색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마친가지로 아직 사진지원이 미흡한 곳입니다. 확대해보면,


이 동네 주민들 약간 열받으실지도 ^^

써본 결과 사파리에서는 줌인/아웃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사파리에서는 잘 작동되구요. 향후 다음에서도 이런 기능이 지원할텐데(원래 1월 초 아니였나?) 충분한 검토 후 서비스 시작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은 언제쯤 동네 사진 업데이트 해줄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