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마우스는 로지텍이 진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명가인 마이크로소프트를 어느 때부터인지 제치고 말입니다.

전에는 키보드도 마소, 마우스도 마소 이랬던 것이 이제는 집, 사무실 할 것없이 죄다 로지텍을 쓰고 있습니다.

마우스는 예전에도 포스트 한 적이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롤러에 대한 추억에 사로잡혀 있을만큼 마소제품을 으뜸으로 쳤지만 이제는 로지텍 마우스들의 마성에 사로잡혀 있다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몇 년 동안 로지텍 M705 두대를 사무실과 집에서 사용했습니다. 건전지 두개로 2년 동안 아무런 걱정없이 쓰게하는 배터리 관리 능력과 손에 딱 들어맞는 구조, 그리고 무한휠, 다수의 로지텍 입력기기를 같이 사용하게 하는 유니파잉칩, 그리고 4개의 버튼. 어느 것하나 빠질 게 없는 마우스입니다.

단! 로지텍 마우스들의 공통적인 문제인 클릭버튼의 문제는 M705도 비껴갈 수는 없죠. 지인을 통해 클릭버튼을 교체하기도 했지만 교체 시의 문제가 있었는지 최근에 기기교체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로지텍을 찾게 됐죠. 때마침 클*앙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모델이 있었으니 바로 MX Master와 MX Anywhere 2 입니다.


(MX MASTER)

사무실에서는 MX Master, 집에서는 MX Anywhere 2를 사용 중입니다. 비용이 만만찮죠. 그나마 MX Anywhere 2는 어찌하다 제 돈 들이지 않고 구할 기회가 생겨 바로 구매 했습니다.

여러 블로그나 소셜미디어에서 좋은 평들을 해주고 있으니 저라고 특별히 더 할말은 없지만 이 두 제품 중에 어느 제품을 더 추천해 주고 싶은 지 말하라면 고민하지 않고 무조건 MX Master로 하라고 말하렵니다.


(MX ANYWHERE 2)

물론 Anywhere 2도 MX Master의 축소판이라 할 만큼 좋은 제품이지만, 클릭휠의 프리스핀과 래칫 기능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Smartshift의 유무는 엄청난 경험의 차이를 나누게 됩니다. 대체 왜 Anywhere 2 에서 이 기능을 뺏는 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가격도 1~2만원 차이라면 당연히 포함했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하여간 최근에는 예전처럼 데스크탑 본체의 성능이 많이 상향평준화 돼서 몇년 지난 사야이더라도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거기에 소프트웨어 기술의 최적화도 한몫 하는 것 같구요. 그래서인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열망은 예전같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외부기기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게 됩니다. 사운드, 입력기기, 모니터 등이 주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죠. 좋은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은 다루면서 즐겁기도 하지만 일의 능률도 올려주는 것 같기도 하죠. 여하튼 사용자의 환경이 여러모로 쾌적하게 변하는 것만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