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올린 포스팅에서 고창 보리밭이 xp바탕화면인 '초원'으로 알려진 것에 대한 지적을 했습니다. 물론 그 때 제게 메일 보낸 담당자에게도 질의 메일을 보냈었구요. 그런데 이번 주 초에 답장이 왔습니다. 일단 답변 메일이 왔다는 것부터가 제겐 놀라움이었는데, 게다가 내용 또한 충격(?)까지는 아니라도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다음은 제게 온 담당자의 답변 중 일부입니다.

" ~

먼저 회원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은 충분히 일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무엇보다 회원님께 소식을 전하기에 앞서 사실 확인을 꼼꼼히 하지 못한 점을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회원님께서 보내주신 질문에 대해 저자인 고창군의 김가성 회원께 확인한 결과 윈도우 바탕화면 중 초원이라는 이미지에 대해서는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어집니다.

김가성 회원은 “캘리포니아 등지에서 유사한 주장을 한 사실을 알고 있지만, 수년간 고창 청보리밭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해당 이미지가 고창의 청보리밭이라는 사실을 알게됐다.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오는 4월 이와 관련한 지적재산권 신청할 계획”이라고 답변했습니다.

~ "

이상입니다.

재밌게 됐는데요. 일단 이 사실의 근원지인 김가성님이 이것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분명 그럴만한 증거가 있어서 그럴 것인데요. 4월 이후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물론 이후 그에 대한 결과도 조사해서 다시 포스팅해야죠. ㅋㅋ

분명 '초원'이 우리나라의 풍경이라면 이것은 정확히 해 둘 필요가 있겠죠. 세계적인 관광아이템으로 도약시킬만한 도구가 될 수도 있을테니까요.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자료들을 보면 특히 구글어스로 미국의 해당지역을 가보면 사실 우리가 봐온 그 '초원'이 맞나 싶기도 합니다. 미국 사진작가가 올려놓은 사진도 올려놓기만 그 작가가 했지 정말 그런지는 좀 애매모호하다고 할까요?



(구글 어스로 찾아본 고창 청보리밭과 그 사진입니다)

김가성님의 주장이 진실이길 기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