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가 가입되어 있는 대한지방행정공제회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메일이 왔습니다.


첨엔 그랬습니다. '오~~ 그렇구나 이렇게 좋은 곳이 우리나라에 있다니'라고 말입니다. 그래서 정말 그런지 그래서 그렇게 좋은 곳이라면 아이들 데리고 가봐야지라고 생각하면서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게 뭡니까!!

결론부터 말하기 전에 도대체 누가 이런 근거없는 내용을 퍼뜨린겁니까?

우리나라 Windows XP에서는 '초원', 영문판에서는 'bliss'라고 하는 배경화면은 미국 소노마카운티의 소노마밸리의 풍경사진이었더군요. 구글에서 bliss(image)라고 검색하거나 위키피디아에서 bliss (image)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내용인데 어떻게 이런 낭설이 진실처럼 기고문에 올라올 수 있는지 원~ 그런데도 인터넷에서 특히 사진관련 동호회에 등에서는 고창보리밭에서 한국마소 임원이 찍은 사진을 채택했다라는 내용이 돌고 있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다행히도 저뿐만 아니라 몇몇 블로그에서 이런 내용을 정확히 지적해주시고 있더군요.

문제는 정확한 사실을 확인하지도 않고 저렇게 글을 올려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면 이건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것과 같아버리는 건가요? 그래서 저는 이쪽 담당자에게 정정요구 메일을 보내긴 했습니다만 어떻게 될지는 궁금하군요. 별거 아니라고 그냥 넘어가리라고 여겨지는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