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매치를 이용하면서 얻는 유용성은 상당히 많죠.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용도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그에 따른 용량의 부족도 종종 겪게 됩니다. 특히 음악을 좋아하는 경우 음원파일을 꼭꼭 채워놓고 다니는 분들에게 아이튠즈 매치는 구원의 방주와 같죠. 아무튼 아이튠즈 매치를 이용한 후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이전처럼 곡을 채워넣고 다니지 않게 됐죠. 덕분에 늘 여유용량은 수~수십 기가단위로 늘어나는 부가적인 혜택이 생깁니다.

그런데  종종 이 아이튠즈 매치로 다운받던 음원파일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고, 결국에는 플레이도 안되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도 여러번 이런 경우를 당하다보니 난감했었습니다. 밴드에서 하는 곡을 미리 준비했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니 제대로 오지도 않았고 재전송하려고 해도 되지도 않고.

이 경우에 해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일반-사용내용에 들어가서 '음악'에 있는 노래를 모두 삭제하고 재부팅하면 되는 듯도 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모든 음악파일을 새로 받아야 하기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그 외의 방법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어제 구글링 하다 떠오른 방법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기본인건데요. ^^ 나만 몰랐던건가?

바로 'iTuns Match'를 해제했다가 다시 재설정. 곡의 개수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이게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재전송 될 수 있고, 게다가 저장된 곡들은 그대로 있으니까요. 왜 여지껏 이렇게 하지 않았는지 제가 멍청한건지.... ㅎㅎ

암튼 아이튠즈 매치에서 다운로드 문제가 발생하면 해제 후 재설정이 답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