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 큰 아이랑 전부터 약속해온 국립과천과학관을 다녀왔습니다. 노원구에서 과천까지는 60Km가량 되니 웬만한 여행코스가 될 정도네요. 갈 때 1시간, 올 때 꼬박 2시간 걸렸습니다.


(인근에 어린이대공원, 경마장 있습니다.)

전에 주변 천문대와 로봇전시회 같은데 다녀봤지만 역시 전문적으로 개설한 과학관이 아이에게 볼거리도 많고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과천과학관은 개설한 지 2년 정도 됐기 때문에 시설도 좋고 컨텐츠도 우수했습니다. 특히 7세 미만의 유아들을 위한 전용관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큰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했습니다.


(휠을 돌리면 풍차가 돌면서 전기 발생)



(아이들이 좋아하던 로봇들. 직접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소리에 반응해서 유도가 가능)


(나무늘보의 조상격인 땅늘보랍니다. 근데 크기에서 차원을 달리합니다. 직접 보시면 그 거대함에 놀라게 되실 겁니다. 사진에서는 가렸지만 우측에 있는 곰이 애완용으로 보일정도)



(아이가 제일 좋아하던 자연관입니다.)


(트위터에 글 올렸더니 이 전시관 기획하셨던 분이 좋아하시더군요. ^^)


넓은 부지에 큰 전시관, 천체투영관(플래네타리움), 천문관측소 등이 있었는데 관람 당일은 비가 제법 오는 바람에 메인 전시관만 둘러보고 왔습니다. 3시간 정도 돌았는데 전시물과 체험공간이 많아서 절반 정도밖에 못 본 것 같습니다.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 테마별, 대상별 관람코스가 잘 정리되어 있는데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가기전에 키노트로 정리해서 되도록 코스에 맞게 다니려고 했지만 역시 아이의 관심에 따라 움직이게 되더군요. 다만 테슬라코일과 거북선3D 모형을 못 본 것이 참 아쉽습니다. 거기에 국내 최대의 플래네타리엄까지. 그래서 아이에게 다음에 또 오자고 했고 아이도 대찬성이었습니다.

평일에 오면 상대적으로 관람객도 적고 해서 전시관 부근 잔디밭 등에서 가족끼리 시간 보내기도 좋을 듯 합니다.


(2층 테라스에서 파노라마로 찍어봤습니다. 오른쪽이 천체투영관-국내최고의 프로젝터를 쓴걸로 압니다. 
좌측이 우리별 실측모형, 저 멀리 관측소가 있네요)


(출입구 방향으로 2층에서 찍은 사진. 넓고 쾌적했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규모와 수준의 시설물은 강남쪽에만 즐비한 것인지? ㅜㅜ 제발 강북쪽에도 이런 시설이 유치됐으면 좋겠습니다. 국립서울과학관의 새로운 부지를 찾고 있다던데 제가 사는 동네로 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 ^___^

+ Recent posts